728x90
Software 1.0
- 문제 정의
- 큰 문제를 작은 문제들의 집합으로 분해
- 개별 문제 별로 알고리즘 설계
- 솔루션들을 합쳐 하나의 시스템으로
- TCP/IP Stack : Internet, Android Stack : Smartphone 과 같은 많은 곳에서 큰 성과를 이룸
- 이미지 인식 기술도 처음에는 Software 1.0 철학으로 개발됨
Software 2.0
- Software 1.0의 경우 사람 수와 시간의 제약으로 복잡한 프로그램은 개발하기 어려움(어떤 연산을 할지 사람이 개입하여 정함)
- Software 2.0은 뉴럴넷의 구조에의해 검색 영역이 정해짐

- 최적화를 통해 사람이 정한 목적에 제일 부합하는 연산의 집합을 찾음

- 이때 경로와 목적지는 데이터와 최적화 방법에 의해서 정해짐

- 구조를 설계하는 데에는 사람의 개입이 필요하지만 점점 개입을 줄이고 최적화에 더 신경씀

Software 1.0 & 2.0


- Software 1.0 : 사람이 고민하여 프로그램을 만듬
- Software 2.0 : AI 모델의 구조로 프로그램의 검색 범위를 한정하고 데이터와 최적화를 통해 최적의 프로그램을 찾음
Production Process of AI Model

목표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것이고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방법이 있음
- Data-Centric : 데이터만 수정하여 모델 성능 올리기
- Model-Centric : 데이터는 고정시키고 모델 성능 올리기
- 모델 성능 달성에 있어서 데이터와 모델의 비중은 50:50
- 사용 중인 모델의 성능 개선 시에 데이터와 모델의 비중은 80:20
728x90
'Boostcamp AI Tec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실험 일지 Day-68] P Stage - OCR (0) | 2021.11.22 |
---|---|
[Boostcamp 15주차] 피어세션과 학습 회고 & 실험일지 (0) | 2021.11.12 |
[Boostcamp Day-66] EAST (0) | 2021.11.12 |
[Boostcamp Day-67] 성능 평가 기준 (0) | 2021.11.12 |
[Wrap-up report] Semantic Segmentation (0) | 2021.11.07 |